뉴욕은 미국 동부에 위치한 대도시로, 세계 최대의 금융, 상업 및 문화 중심지로 손꼽힙니다. 뉴욕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세계무역센터 등이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으며 브로드웨이 뮤지컬, 세계적인 박물관과 갤러리 등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뉴욕 지하철은 각 관광지를 이동하기에 편리한 교통수단으로 쓰입니다. 뉴욕을 비롯한 주변 브루클린, 퀸즈 ,브롱스 등 주변 근교 도시를 둘러보실 수도 있습니다.
미국 뉴욕의 대표 관광지
자유의 여신상 (Statue of Liberty)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의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프랑스가 미국에 선물한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자유와 민주주의의 상징으로 유명하며, 높이 151ft(46m)로 뉴욕에서 두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하버를 지키는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으로 입국하는 배들과 크루즈들이 처음으로 뉴욕을 만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배터리 파크(Battery Park)에서 매일 페리가 운행되며, 자유의 여신상 전망대 투어티켓을 구매하여 가이드 투어에 참가하여 역사와 정보를 함께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캐슬 클린튼 공원(Castle Clinton National Monument)에 방문하신다면 무료로 가장 가까운 자유의 여신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건물로, H자의 케널 건물(Canonical Building) 형태로 건설되었습니다. 높이 1,454ft(443m)의 고층건물로 전망 엘리베이터에서 탁트인 360도 뉴욕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로 전망대에 오르면 뉴욕 시내와 맨해튼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뉴욕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로 밤에 밝은 조명이 아름다운 맨하탄의 야경을 밝혀 줍니다. 수많은 영화에서 촬영지로 사용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 입니다.
타임스 스퀘어 (Times Square)
타임스퀘어는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대형 상업 시설 및 엔터테인먼트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을 즐길 수 있는 글로브 극장, 라디오 시티 뮤직 홀이 위치해 있습니다. 유명 호텔 체인, 대형 상점, 유명 레스토랑, 클럽, 카페 등이 밀집되어 있어 관광객이 가장 몰리는 곳입니다. 특히 각종 광고판들을 만나볼 수 있는 이곳은 야간에 더욱 화려함을 뽑내는 전광판들이 도심의 야경을 빛내주어 포토스팟으로 유명합니다. 매년 새해 이곳에서 다함께 모여 신년을 축하하는 카운트다운 행사가 열리는 곳입니다.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
센트럴 파크는 뉴욕의 맨하탄 지역에 위치한 도심공원으로, 약 3.4 km²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려한 도심 속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뉴욕커 또한 아니라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센트럴 파크에는 자전거, 골프, 골든 카트, 스케이트 및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 및 공간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 이벤트와 콘서트가 열리기도 합니다. 내부에는 센트럴 파크 동물원, 존 레논 기념비, 벨벳 언더그라운드 기념비, 자유의 여신상 시청 탑 등 관광 스팟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어 센트럴 파크를 관광지로도 즐기기 충분합니다. 사계절이 비교적 뚜렷한 뉴욕의 자연풍경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 로 바쁜 여행일정 중일지라도 한번 쯤은 여유있게 산책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Metropolitan Museum of Art)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MOMA 모마라고 불리우며, 불리우며 2 백만 개 이상의 전시물을 보유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고대부터 현대 미술까지 다양한 예술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명한 미국 화가인 에드가 드가(Edgar Degas), 니콜라스 푸신(Nicholas Poussin), 장 미켈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의 작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가 끊임없이 개최되며,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지 않더라도 유명한 미술 작품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미국 뉴욕의 날씨
우리나라와 비슷한 사계절이 있는 뉴욕을 관광하기 좋은 시기는 봄과 가을입니다. 낮 기온이 22도 정도의 봄 날씨는 따뜻하고 습도가 높지 않아 걷기 좋습니다. 또한 단풍과 낙엽을 즐기실 수 있는 가장 쾌적한 계절인 가을은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계절입니다. 춥고 매우 바람이 강하고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과 습하고 온도가 높아 무더운 여름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 뉴욕의 대표음식
피터 루거 스테이크 하우스 (Peter Lugar Steak House)
피터 루거 스테이크하우스는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Brooklyn) 지역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입니다. 스테이크와 함께 유명한 크림 스핀치, 매운 슈림프, 브로일드 베이컨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약간 어둡고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목재로 만들어진 테이블과 의자는 식당의 역사를 느끼게 해주며 전문적인 스테이크 쉐프들이 구워 최상의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제프 베이조스, 블룸버그 등 유명인사들도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사전에 미리 예약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볼프강 스테이크 하우스(Wolfgang's Steakhouse)
Wolfgang's Steakhouse (볼프강 스테이크하우스)는 유명한 스테이크 레스토랑 체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2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센트럴 역 근처에 위치하는 볼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본점에서는 USDA 인증 프라임(Prime) 등급의 최상급 고기를 사용하여 신선한 스테이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알래스카에서 직접 공수한 해산물과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고급스럽고 화려한 인테리어에 서버들의 친절한 서비스로 최고의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에싸 베이글(Ess-a-Bagel)
1970년에 설립된 에싸베이글은 뉴욕 맨하탄 지역의 오래된 베이글 맛집 중 하나로, 현재까지도 많은 베이글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습니다. 에사 베이글에서는 20여가지 이상의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과 직접 배합한 크림치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내부 장식과 함께 베이글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훈제 연어에 양파 크림치즈를 바른 노바 록스 베이글(Nova Lox Bagel), 케이준 된 마늘, 소금, 씨앗 등의 다양한 토핑들이 함께 묻혀있는 베이글에 양파크림치즈를 바른 베이글(Everything Bagel with Scallion Cream Cheese), 아침식사로 먹기 좋은 베이컨, 달걀, 치즈를 올린 베이글(Bacon, Egg and Cheese on a Bagel) 등이 있습니다. 에사 베이글의 베이글은 크기가 큰편으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한 번 먹으면 또 먹고 싶게 만들어 많은 열광하는 매니아가 많습니다.
롬바르디스 피자 (Lombardi's Pizza)
롬바르디스 피자는 1905년에 설립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피자집 중 하나로, 뉴욕 맨하탄 소호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베이컨, 버섯, 살라미, 올리브 등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들을 함께 넣어 만든 매우 깔끔한 오리지널 뉴욕 피자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Lombardi's Pizza의 대표 메뉴인 마르게리타(Margherita) 피자는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바질을 간단한 재료들이 올라갔지만 진한 맛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피자 한 판이 크기가 큰편이라 여러 명이 함께 방문해 나누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