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프스 지역은 스위스를 대표하는 유명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스위스 알프스는 여유있는 힐링을 비롯한 트렉킹,스키등 각종 레져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인생에 꼭 한 번 방문해야 하는 방문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스위스는 지리적 위치때문에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로만슈어등 여러 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용어는 영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공식석상에서는 프랑스어를 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사용되는 언어와 마찬가지로 여러 나라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식문화도 즐길 수 있습니다.
스위스 알프스의 대표 관광지
마터호른(Matterhorn)
스위스에 위치한 대표적인 산 중 하나로 마터호른 등반을 비롯해 캠핑, 하이킹 다양한 방법으로 마테호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테호른 산 정상에서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경치를 감상하거나 직접 패러글라이딩 타고 다이나믹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터라켄(Interlaken)
알프스 지역의 중심지 중 하나로 패러글라이딩, 바텔 등의 스포츠을 즐길 수 있으며, 하이킹, 래프팅, 캠핑 등의 다양한 레져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라켄의 유명한 호수(Thunersee, Brienzersee) 에는 크루즈, 개인 보트 등을 이용하여 호수를 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린델발트(Grindelwald)
스위스 알프스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역 중 하나로 여름에는 하이킹, 트레킹으로 절경을 즐길 수 있으며 겨울에는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융프라우 열차가 지나가고 핀스터아어호른(4,274m), 베터호른(3,692m), 아이거(3,967m), 슈렉호른(4,078m), 그로세스 피셔호른(4,049m) 같은 주변 알프스의 고봉을 정복하기 위해 가야 하는 필수 코스로 많은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스위스 알프스의 날씨
봄 (3~5월)
다른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쌀쌀한 스위스의 봄은4월 말까지 스키장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어 짧은 겨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 (6~8월)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인 여름은 일정한 산악 기후로 트렉킹이나 하이킹, 패러글라이딩, 레저 활동을 즐기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가을 (9~11월)
쌀쌀한 날씨가 빠르게 찾아오는 스위스의 가을은 일교차자 점점 커지면서 관광객이 조금 잦아드는 시기입니다. 이시기에는 평화롭고 한적하게 스위스를 즐기기에 매우 좋은 시기입니다. 스파를 즐기며 스위스의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겨울 (12월-2월)
스위스 알프스의 겨울은 스키와 스노우보드등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기입니다. 12월부터 시작하는 크리스마스와 새해 축제준비로 연말을 가장 아름답게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홀리데이 기간에는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스위스의 대표음식
치즈 퐁듀 (Cheese Fondue)
치즈퐁듀는 한입크기로 자른 빵, 고기, 과일 등을 꼬치에 꽂아 부드럽게 녹인 치즈에 담가 먹는 스위스의 대표 요리입니다. 치즈에 담가 먹는 취향에 맞춰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와인과도 환상적인 페어링으로 추운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수 있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라클렛( Raclette)
라클렛은 발레(Valais) 지방의 요리로 프랑스 어로 긁어내다 라는 뜻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양치기들이 주로 먹던 음식입니다. 현재는 전기그릴에 야채와 고기들을 올리고 살짝 녹은 라클렛치즈를 긁어 함께 올려 먹는 요리로 퐁듀와 함께 겨울철 체온을 올려주는 대표 음식입니다.
뢰슈티(Rösti)
뢰슈티는 굵은 강판에 거칠게 간 감자를 팬에 버터를 두르고 베이컨과 양파와 함께 볶은후 넓게 눌러 익히는데 우리나라의 감자전과 비슷하며 스위스의 국민음식으로 불리는 음식입니다.
스위스 초콜릿 (Swiss chocolate)
세계적으로 높은 품질로 유명하고 밀크 초콜렛을 최초로 개발하고 수출한 나라로 로돌프 린트(Rodolphe Lindt)가 만든 린트 초콜렛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식물성 유지를 사용하여 만든 누가(Nuga) 제품 또한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